액티브싱크 이용 구글주소록(안드로이드) 동기화 - ActiveSync를 이용 윈도우모바일,안드로이드의 전화번호 동기화액티브싱크 이용 구글주소록(안드로이드) 동기화 - ActiveSync를 이용 윈도우모바일,안드로이드의 전화번호 동기화

Posted at 2010. 11. 18. 06:30 | Posted in SmartPhone & PDA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윈도우즈 모바일이 기본으로 체택되어 있는 휴대폰입니다. 그걸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하여서, 마치 컴퓨터상에서 사용하는 멀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기본운영체제는 윈도우즈 모바일이지만, 필요에 의해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전환해서 사용하고 잇다는것 입니다. 스마트폰의 3가지 대표 운영체제중에서 2가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

그렇기 때문에 주소록을 옮기는 작업은 필수 입니다. 사용하는 기종, 운영체제에 맞는 주소록이 있으니깐요.


그래서 기존에 제가 주소록을 옮기는 방법을 설명한적이 있습니다.
csv 화일로 뽑아내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을 한번만 사용하시고 만다면, 아무문제가 없습니다. 기종을 변경하면서 전부 옮겻기 때문에 한번만 하면 되니깐요.


하지만 저와 같이 운영체제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윈모를 기본으로 사용하다가, 주소록이 추가되어지면, 다시 아웃룩을 이용해서 화일을 뽑아주고, 그걸 지메일에 가서 기존껄 지우고 다시 동기화 시키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상당히 복잡하게 말씀드렷지만, 쉽게 말하자면 윈도우즈모바일 환경과 안드로이드 환경의 주소록이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않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너무나도 손쉽게 편리하게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그걸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을 쉽게 설명해서, 장점을 말씀 드린다면.....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 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실시간(?) 주소록 동기화!

아웃룩등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지 않은,MS Exchange 서버를 이용한 편리한 동기화!

눈물의 윈도우 모바일 휴대폰 사용자의 편리함 극대화~!!!! (이건 아닌가;)

이정도가 되겟습니다. ^^;ㅋ


자 그럼 사용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겟습니다~!



기존에 윈도우 모바일을 사용하신다면 MicrosoftActiveSync가 설치되엇을 겁니다.
혹시나 설치가 않되어 잇는분은, 지금 MicrosoftActiveSync를 설치하십시요.

윈도우 7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가 되겟습니다.



자신의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을 싱크케이블을 이용하여서. 일단 컴퓨터와 동기화(Sync)를 합니다. 동기화 상태가 되면 위와 같은 ActiveSync상태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상태창을 보면 윈도우모바일 스마트폰과 컴퓨터간의 동기화가 되어잇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도구 - 서버 소스 추가 를 선택합니다.
Exchange서버를 이용한 구글 주소록과의 연동을 하기위해서 설정이 필요합니다.



도구 - 서버 소스 추가 를 선택하시면 위와같은 설정창이 뜹니다.
서버주소에 m.google.com을 집어넣고, 사용자 이름에는 구글 계정을 넣습니다. 암호에는 당연히 패스워드를 입력!



사용자 이름에 구글 계정을 이메일 주소형식으로 넣엇기 때문에, 자동으로 비활성화가 됩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잠시만 기다리세요. 중간에 수동으로 검색한다는 창이 나오지만, 무시합니다.



화면이 이렇게 바뀌면, 설정하는 부분은 완료되어서,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 하고 있는겁니다.
동기화 중이라고 나오지요? 그런대 Exchange서버는 반응이 없내요?



구글 지메일 주소록과 동기화가 않됫습니다; 이건 제 스마트폰의 문제인지, 원래 않되는건지는 모르겟습니다. 일단 제 스마트폰에서 않되기 때문에 한가지 설정이 더 필요하게 됫습니다. 
혹시 잘되시는 분은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옵션에 들어갑니다. 



어느부분을 동기화 할꺼냐 라는 옵션이 나옵니다.
연락처(주소록)를 동기화 할꺼기 때문에 연락처만 체크를 해봅니다.



구글 지메일 주소록과 연동되는 부분이 주소록(연락처)만 되게끔 나머지 체크는 해제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건드리실게 없습니다. 바로 확인을 누릅니다.


이번에는 동기화 화면이 기존과 조금 다르게 나옵니다.
몇개의 연락처를 동기화 하고 잇다고 상태가 간략하게 나옵니다.
잘 된거 같은 기분이 들지요?



내 성공하셧습니다.  먼가 가슴이 뿌듯해 옵니다~!
3가지 기종의 만남입니다~!!! ;;



잘 되엇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구글 지메일에 접속해 주소록을 클릭 해 보앗습니다.



주소록에 제 휴대폰의 전화번호가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

남은 방법은 자신의 안드로이드폰에서 구글 계정과 동기화 하는 일만 남앗습니다.

이방법을 사용하시면 쉽게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너무나도 편리합니다 ^^
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걸 응용하여서 다른 편리한 방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활용도가 상당히 많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의 액티브싱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서도 가능합니다.
Wifi(와이파이)가 가능하다면, 중간에 컴퓨터 필요없이 바로 구글 지메일주소록과의 동기화만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메뉴자체도 컴퓨터에서 하는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자세하게 알고싶으시다면 아래링크 클릭~!)


안드로이드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올라갑니다.

혹시나 저와같이 윈도우 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손쉽게 전화번호들을 넘겨서 사용하시길 바라겟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