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트위터 클라이언트 PeraPeraPrv 4.36 - P3 Twitter 한글버전빠른 트위터 클라이언트 PeraPeraPrv 4.36 - P3 Twitter 한글버전

Posted at 2010. 11. 20. 06:30 | Posted in Blog & SNS/SNS

웹상에서 사용하는 트위터 서비스가 아닌, 윈도우상에서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게 사용하는, 트위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기존에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립트윗 이라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국산 제품으로서 아직까지는 점유율이 거의 없다시피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국산 제품이라는 한마디로 상당히 관심이 가던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기능들도 상당히 훌륭합니다. 하나의 화면에서 모든 메뉴의 제어와 설정이 가능하다는게 상당한 매력이엇죠 ^^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일본인이 만든 트위터 클라이언트 입니다.
자체 한글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어에대한 불편함은 없이 사용이 가능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http://twitterian.co.cc/ "트위터리안" 님께서 한글화 해주신걸 채택한걸로 알고 잇습니다 ^^;ㅋ)
(제가 잘 못 알고 있엇습니다; http://lunamoth.biz/ 님께서 한글화 해주셧습니다 ^^;ㅋ 본문 밑에 댓글을 보시면 알수가 잇으실겁니다. 직접 방문까지 해주셔서 말씀주셧내요 ^^; 감사합니다 ^^ㅋ)

PeraPeraPrv(이하 p3)의 장점은 일단 상당히 가볍고, 특히 매우 빠릅니다.
트윗덱과 같이 adobe air기반도 아니어서 정말 맘에드는(?) 프로그램입니다 ^^

한번 소개해 보겟습니다.


P3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홈페이지 화면자체에서 풍기는 포스가, 덕후 냄새가 물씬 풍깁니다; (농담이에요 ^^;ㅋ)
요런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맘에 들어하실듯 합니다;


운영체제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끔 해놧습니다.
EXE version을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후 원하는 폴더에 압축만 푸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따로 설치 과정이 없습니다.




현제 최신버전이 4.36버전입니다.
일본어로 머라고 하는대 먼소린지 모르겟습니다;
번역기 돌리면 되겟지만, 패스 하겟습니다 @@;



찬조 출연하신(?) 제 파랑새 님들 이십니다 ^^;ㅋ
인터페이스 자체도 상당히 깔끔하면서, 탭방식의 메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플라이나 DM같은것도 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하고 잇기에, 키보드만으로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임라인에 글이 표시되는 형식을 지정하고 변경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깔끔하게 타임라인의 정리가 가능하겟습니다.



한번 계정을 입력해두면 계정입력이 따로 필요없게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타임라인과, 메세지들을 갱신하는 시간, 최대 트윗수등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너무 짧은 시간을 지정하시거나, 너무나 많은 트윗수를 지정하시면, 컴퓨터가 힘들어 합니다 ^^;
메모리 점유율이 상당히 올라가게 되니 적당한 수치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소리사용을 저렇게 전부 체크를 햇는대, 소리가 업청나게 납니다 ㅎㅎ
소리가 거슬리시면 체크해제 해서 사용하시길 ^^



기본적이 레이아웃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윈도우의 기본테마를 사용을 선택하시면 이미지와 다른 윈도우방식의 테마로 변경됩니다.



원하시는 색으로 모든게 다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복잡한걸 싫어해서 기본색상으로 사용합니다.



좀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글이 지원되기 때문에 한글설정이 됩니다.
하지만 실행후 한글이 정상적으로 않나올겁니다. 
그럴때는 이부분을 원하는 한글폰트로 변경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엄청나게 편리한 단축키 입니다.
제가 특별히 화살표 표시를 한 R버튼같은 경우는 정말로 편리합니다.



타임라인을 텍스트형태의 문서로 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나머지 기타 부가 기능들 입니다.

그다지 어렵거나 복잡한 메뉴가 아닙니다.누구나 쉽게 설정을 변경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해서 꼭 설정 변경이 필요한게 아닙니다. 특별한 설정없이 한글만 제대로 표시되게끔 폰트만 변경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도 폰트만 변경후, 거의 기본 설정으로 사용합니다.

일본에서 만든 트위터 클라이언트, 한글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새로운 트위터 클라이언트가 필요하시거나, 빠른 클라이언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리겟습니다.


--- 제작자 사이트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