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범용 공인 인증서 무료로 발급받기 - 우체국개인 범용 공인 인증서 무료로 발급받기 - 우체국

Posted at 2010. 11. 23. 06:30 | Posted in Windows APP/Internet

기존에 제가 11번가를 통한 범용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을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그 포스팅을 보시고 제 블로그에 개인 범용 공인 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위해 오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십니다. 방문자수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유입수에서는 꽤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11번가가 쇼핑몰 이라고 불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최근에 제 아는 지인이 또 물어보더라구요; 안전한지에 대해서 말이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적으로 우체국 홈페이를 이용한 방법을 말씀드리겟습니다.
물론 이 방법도 11번가 에서 발급받는것과 동일하게 우체국 발급이지만,
복잡한 11번가의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조금이나마 편한 마음으로(?)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방문해서 해야한다는건 동일하지만요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서 이동을 합니다. 


개인 범용 공인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방문해야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개인용은 무료로 받을수가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혹시 이동하는 홈페이지에 이런식의 안내창이 뜬다면, 카드상담신청 취소를 눌러주세요.
카드 발급 받기위해서 필요하다면 클릭하시겟지만, 대부분 취소를 원하실겁니다.
전화오는게 귀찮고 필요가 없으시다면, 당연히 취소겟지요.




위 페이지로 바뀝니다. 위페이지에 필요한 내용을 입력한후 서류를 제출하기 위한 곳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발급용 비밀번호는 1회성 발급받기위한 비밀번호 입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와 혼동하지 마시구요.
서류제출을 하기위한 기관 선택은 자신의 주변에 가장 가까운 우체국을 선택하시면됩니다.

기존에 공인 인증서를 가지고 계신분이라도, 발급을 받으시면 기존에 남아잇는 기간에서 연장이 됩니다.
시간이 가능하시고 가까우시다면 무료로 발급받아서 발급비용을 절약하시면 좋겟습니다.

이상 우체국에서 바로 발급 받기위한 방법이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지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게 다니세요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