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끼리 무료로 통화를 하자! - skype 스카이프 5.0 모바일 버전스마트폰 사용자끼리 무료로 통화를 하자! - skype 스카이프 5.0 모바일 버전

Posted at 2010. 11. 26. 06:30 | Posted in SmartPhone & PDA

■skype 스카이프 5.0

skype라는 이름 한번씩을 들어보셧을 겁니다. 무료통화 어플이기도 하면서 메신저로도 사용을 합니다. 외국에 많이 다녀오셧던 분들은 노트북에 많이들 설치하여서, 출장을 가시기도 합니다. 예전에 제가 아는분도 항상 외국에서 저에게 스카이프를 이용한 메신저 대화나, 음성통화등을 햇었습니다.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스카이프 사용자끼리 무료로 통화할수 있는게 상당한 매력이엇거든요. 요새는 메신저등도 다양하고 기타 인터넷 관련 어플리케이션들이 많이 나와서 다른걸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원조격인 스카이프를 무시할수는 없습니다. 이미 많은 운영체제, 많은 환경에서 스카이프가 열심히 발을 넓히고 잇더군요.

스카이프 자체를 논하기에는 너무나도 광범위 합니다. 왠만한 운영체제, 컴퓨터, 모바일 환경에서 전부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용 솔루션이나 자체 단발기도 벨킨을 통해서 출시하여서 판매하고 잇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다이얼패드가 생각이 납니다. ^^;)

그중에서 이번에는 와이파이를 이용한 스마트폰 사용자끼리 무료통화를 할수 있는 어플중에 한가지인, 스카이프 어플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스카이프 자체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온라인 게임 하시는 분들이 보이스채팅을 하면서 게임을 하듯이, 스카이프를 사용하는 사람끼리 서로 친구등록을 한후에 보이스로 채팅을 하는거니깐요^^

나중에 시간되면 윈도우나 리눅스용으로 올라온걸 한번 포스팅 해보겟습니다.


일단 무조건 와이파이가 가능하며, 본인과 상대방도 스카이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만 사용하면 무료가 아니라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얼마전에 5.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이벤트도 상당히 많이 합니다. 시간되시면 이벤트도 같이하셔요~^^  그리고 좋은거 받으시면 저한테 맛난거 사주세요 ㅎㅎ ^^;ㅋ

오늘의 주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법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관련된 내용만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너무나도 복잡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달겟지만 굳이 링크로 가실필요없이, 각자의 스마트폰 마켓이나 스토어에서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되겟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용 스카이프 입니다.
위에서 보시면 아시듯이, 안드로이드 버전이 항상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신형들은 거의 2.2(프로요)를 설치해서 나오고 잇지만, 기존에 조금 빨리 나온 제품들은 버전이 걸림돌이 되겟습니다. 몇일전 삼성에서 갤럭시S도 버전업을 해줫으니, 본인의 버전이 너무 낮다면, 제조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여서, 꼭 업데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같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한 타블렛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아이팟도 사용이 가능한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듯이, 아이팟은 2세대 이상의 제품에서만 지원이 가능하며 이어셋이 필요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레이스테이션 포터블 게임기인 PSP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내용을 찾아보니, 기본으로 내장되어 잇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PSP가 없어서 잘 모르겟내요;



한때 최강의 운영체제엿던 심비안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새 안드로이드와 iOS를 대항할만한 훌륭한 모델을 개발하고 잇기에, 상당한 기대가 가는 심비안입니다.  위 이미지에 나와 잇듯이 오비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이 처럼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원이 가능한 스카이프 입니다. 모두들 자신의 기기를 확인한후 사용하시면 무료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꼭 와이파이가 가능한 상태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하시는 사용자와 통화를 하셔야 무료입니다. 상대방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무료로 사용이 힘들기 때문에 상대방도 스카이프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하겟습니다.

좀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와 연결된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