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고 앰앤톡을 사용하는 이유 - M&Talk Windows 버전제가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고 앰앤톡을 사용하는 이유 - M&Talk Windows 버전

Posted at 2010. 11. 27. 06:30 | Posted in SmartPhone & PDA

M&Talk

스마트폰용 메시징 서비스의 대표적인 어플이 카카오톡 입니다.
얼마전 약관 변경으로 인하여 한바탕 몸살을 앓기도 햇엇죠.
많은 분들이 탈퇴를 생각하시고 하여, 카카오톡 관리자중에 한분이 트위터로 직접 해명까지 햇던 사건이엇습니다.

그당시에 많은분들이 카카오톡을 대체하여 사용할만한 앱으로 많은걸 거론하시기도 하엿습니다.
스마트폰 메시징 서비스의 원조격인 왓츠앱부터 앰앤톡등등 많은게 거론되더군요.
그 내용을 보면서 저는 개인적으로 앰앤톡을 응원햇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개인적은 이유 때문이엇습니다.

윈모(윈도우즈 모바일)와 안드로이드를 듀얼로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저도 카카오톡은 가끔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상이 출퇴근 시간을 제외하고는 컴퓨터 앞에서만 생활하는 저의 입장에는 앰앤톡이 더 편햇기 때문입니다.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와이브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만 사용하는 이유도 사실은 컴퓨터와 항상 붙어 잇기 때문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돈을 들이면서 데이타 요금을 물고 싶지가 않앗기 때문이죠.

그러니 스마트폰 보다는 컴퓨터가 더 편한 저로서 윈도우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메시징 서비스가 더 편할 수박에 없습니다. 문자 하나 보낼려면 수분이 소요되는 엄청난 엄지신공의 소유자(?) 거든요;


카카오톡은 현제 안드로이드와 iOS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M&Talk 는 윈도우와 윈모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메시징 서비스 중에서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앰앤톡으로 손이 갈수박에 없겟지요. 요새는 네이트온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하게끔 많이 나오지만, 이미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앰앤톡이 사용되어 질수 박에 없습니다.

물론 카카오톡에 비해서 딸리는 부분도 잇습니다. 스마트폰 자체에서의 불편함도 약간 잇구요. 실제 메세지를 보내보면 네이트온UC보다 메세지 전송 속도가 약간 느립니다. 그러나 컴퓨터에서 편리하게 스마트폰 사용자들과 메시지를 편하게 주고 받기가 제일 편햇습니다.

앰앤톡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운영체제를 선택해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꼭 홈페이지에 가시지 않고, 각자 자신의 스마트폰의 마켓이나 스토어에서 설치할수 있는것도 당연하구요. ^^


일단~~~!!

저같이 윈도우상에서 사용하실분들은 위 인터넷상의 m&Talk WEB을 선택하시면 되겟습니다.
스마트폰 없이도 스마트폰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자구요 ^0^ㅋ


별다른 설치과정없이 웹 상으로 모든게 가능합니다.
그냥 클릭만 하시면 바로 로그인창이 뜹니다.


이미 앰앤톡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폰번호를 넣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사용하신다면, 회원가입을 하셔서 아이디를 발급후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이디 자체도 요새 스마트폰 메시징 서비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사용합니다.



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분들의 프라이버시상 사진에서 지웠습니다;
너무 더럽게 지워졋지요?; 실력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절대! 귀찮아서 그런거 아닙니다;

하단에 보시면 메뉴가 간단합니다. 딸랑 4개의 메뉴뿐 입니다.
스마트폰과 비슷한 화면을 보여주기 위한 배려(?)인듯 합니다.(아이폰과 비슷하지요? ㅋ)

스마트폰의 대화상대를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위 대화친구 목록 불러오기를 선택하시면 되겟습니다.


요런 화면이 뜨면서 목록을 가져오게 됩니다 ^^



연락처를 직접적으로 추가하거나 할수 잇는 메뉴입니다.
우측 상단의 + 표시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분의 휴대폰 번호와 자신의 리스트에서 표시될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실제적으로 메세지를 주고받는 화면입니다.
오른편 카메라를 클릭하시면 본인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화일을 보낼수가 있습니다.
실제 스마트폰에서는 사진을 찍어서 바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자신의 기본 정보를 간단하게 수정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상에서 바로 스마트폰의 사용자의 메세지를 주고 받을수 있는 큰 매력이 있는 앰앤톡입니다. 네이트온이 분발하고 있지만, 이미 많은 유저들이 카카오톡이나 앰앤톡같이 스마트폰 출신의(?) 앱으로 넘어가는 상태에서는, 가장 편한 메세징 서비스임이 틀림없습니다. 네이트온도 좀더 분발해주길 바랍니다 ^^ㅋ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