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의 시스템정보를 확인해보자 - Speccy 한글판내 컴퓨터의 시스템정보를 확인해보자 - Speccy 한글판

Posted at 2010. 11. 30. 06:30 | Posted in Windows APP/Util..

◆ Piriform Speccy 소프트웨어◆

컴퓨터의 정보를 확인해볼수 있는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습니다. Everest, Aida, Sandra등등이 잇지요. 그중에 대표적인게 Everest인듯 싶습니다. 윈도우 인증확인을 위해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그정도로 막강한 정보 프로그램이지요. 하지만 초보분들이 사용하시기에 힘들어 하십니다. 너무나도 많은 정보가 포함되서 나오는 막강한 기능때문입니다. 어느부분이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인지를 모를 경우가 상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한눈에 시스템 정보를 볼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소개해드릴려는 프로그램인 Piriform 에서 나온 Speccy 입니다.


참고로 Piriform 에서는 좋은 무료프로그램을 몇가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CCleaner은 얼마전에 제가 포스팅을 2번이나 햇엇습니다.

시스템 최적화 유틸및 청소 프로그램 - CCleaner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이 무료라니 너무나도 좋은 회사입니다. 나머지 프로그램도 나중에 꼭 시간내서 한번 소개해 보겟습니다 ^^

 

■ Speccy 다운받기

먼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Speccy는 한글이 지원이 않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서 유니님께서 제작해 주신 한글패치 버전을 사용하시는게 편리합니다.

제조사 홈페이지 입니다. 하지만 한글이 지원 않되는 관계로 유니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해주세요. 이 자리를 빌어서 정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니님 ^^

유니님 블로그

http://uniblog.tistory.com/94

 

■ Speccy 한글버전으로 사용하기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주셧기 때문에 받으신 화일을 바로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실행 시키시면 처음에는 영문으로 뜹니다.

이런 영문 상태를 한글로 바꿔주기 위해서는 View메뉴의 Option에서 한글로 변경해주세요.

이렇게 바꿔주시면 깔끔한 한글메뉴가 뜹니다 ^^

 

■ Speccy 사용하기

사용하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간단의 이미지 2장으로 설명이 충분합니다.

왼편에 위치한 각 메뉴들입니다.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셔서 클릭하시면, 우측 창에 내용이 뜹니다. 지금 화면은 요약 메뉴를 선택한 상태입니다. 나머지 각각 하드웨어 부분을 클릭하시면 그 하드웨어에 대한 내용이 우측에 세부적으로 뜹니다.

CPU부분을 선택해 보앗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는 컴퓨터의 시피유가 쿼드코어라서 시피유가 4개나 뜨내요. 각 코어 의 버스 속도와 온도까지 표현이 됩니다.

 

■ 마치면서..

더욱 많은정보를 요구하시는 분들은 Speccy보다는 Everest가 더욱 맘에 드실지 모르겟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Speccy가 참 편리할겁니다. 직관적으로 딱 필요한 기본정보만 보여주니깐요. 컴퓨터에 익숙한 분들도 편리함 때문에, 프리웨어라는 좋은 부분때문에 사용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요새는 프리웨어도 너무나 쓸만한 제품들이 많아서 언젠가는 프리웨어만 가지고도 컴퓨터의 모든 구동이 가능해질꺼 같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