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에서 만화책을 편하게 보자 - 매우 빠른 이미지 뷰어 꿀뷰내 컴퓨터에서 만화책을 편하게 보자 - 매우 빠른 이미지 뷰어 꿀뷰

Posted at 2010. 12. 2. 06:30 | Posted in Windows APP/Util..

◆ 꿀뷰3 ◆

저는 만화책을 아주 좋아합니다. 한번 붙잡고 보기 시작하면 시간이 지나는지 모르고 봅니다. 순식간에 몇 권 정도는 그 자리에서 돌파해 버리지요. 나이가 좀 들고, 직장생활을 하면서는 그렇게 많이 보지는 않지만, 그래도 간간히 봅니다.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해 주는 웹툰이나 유료만화도 많이 보고, 기타 경로를 통한 만화도 상당히 봅니다; 그때 많이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꿀뷰였습니다. 요새는 만화를 볼 시간이 없어서 잘 못 보지만, 간혹 시간 날 때는 재미 잇게 자주 봅니다. 그래서 제 컴퓨터에 꼭 설치되어 있는 게 바로 꿀뷰입니다.

꿀뷰는 상당히 빠른 이미지 뷰어프로그램 입니다. 그렇기에 이미지 뷰어로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같이 만화책을 보는 전용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윈도우 컴퓨니티 중에서 한곳에서도 얼마 전에 이미지뷰어 선호도를 조사할 때, 꿀뷰의 사용자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만큼 꿀뷰의 활용도와 성능이 상당히 좋다는 것이지요.

특히 압축화일 상태의 이미지 묶음들을 보기 위해선 이보다 편리한 게 없을 정도 입니다.

 

■ "꿀뷰"와 제작자이신 “키플러”님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어진 꿀뷰 전용 포맷인 HV3 포맷의 “공룡둘리” 와 “열일곱”만화를 출력해본 이미지 입니다. (전 둘리 보고 눈물이 울컥 ㅜㅜ)

제작자님 홈페이지의 간단한 설명입니다. 실제 제작자님 사이트에 가보시면 더욱 상세한 정보까지 전부다 공개해 놓으셨습니다. 어차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가보셔야 하니깐, 가신 김에 한번씩 읽어보시면, 꿀뷰가 얼마나 좋은 프로그램인지 아실 겁니다.

바로 압축시대 제작자 이십니다 ^^

국산 무료 압축 프로그램 압축시대 (구 술집) - 유니코드지원, 네이티브 64비트

상단에 위치한 스킨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시면 적지만 몇 가지의 스킨도 제공이 되어 집니다.

 

■ 꿀뷰 메뉴소개

꿀뷰 화면에서 우측버튼을 클릭 시 나오는 메뉴 입니다.

각종 이미지 효과와, 만화책을 보는 방식까지 전부다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화책의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서 저는 두장 보기를 기본으로 체크해서 봅니다. 한국만화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일본만화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표현하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 꿀뷰 환경설정 메뉴

꿀뷰의 간단한 화면과는 틀리게 상당히 많은 설정 메뉴가 제공되어 집니다. 각자 자신의 기호에 맞게 환경설정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겠습니다.

꿀뷰 실행 시 기본적인 옵션과, 화면에 이미지를 출력해주는 기본적인 옵션입니다.

만화책 볼 때 필수인 책갈피 기능입니다. 보던 내용을 다음에 보기 위해서 책갈피 기능은 필수입니다.

기본으로 연결되어지는 화일의 확장자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만화책 뷰어로서 활용을 하기 때문에 필수 화일만 연결시켜놓고 사용합니다.

이미지의 처리, 즉 어떻게 화면에 보여 질 지의 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는 란조쉬 보간법이 가장 눈에 편리하기 때문에  저 옵션 상태로 사용합니다. 컴퓨터가 그리 나쁘지 않아서 인지 빠릅니다. (머..요새는 다들 컴퓨터가 좋으셔서, 최고의 화질로 보셔도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ㅎㅎ)

간단한 키보드 단축키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 설정 외에도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단축키들이 상당합니다. 기본 기능키 이외에 다른 기능을 넣기 위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키보드 설정과 마찬가지로, 마우스의 기능을 꿀뷰에 적용시켜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설정화면입니다. 마우스에 버튼이 많으시다면, 또는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신다면, 정말 편리한 옵션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저도 많은 버튼이 달려있는 제방 컴퓨터에서는 많은 옵션을 넣어서 사용합니다 ^^

기타 기능들에 대한 설정입니다. 배경이나 스킨, 효과음 등 여러 가지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 마치면서..

꼭 만화책 뷰어로만 사용하실 필요 없이, 기본적인 이미지 뷰어로서도 너무나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제 자신이 국산 프로그램 애용자라서가 아니라, 순수한 컴퓨터 사용자로서 생각해 보아도 좋은 프로그램 인 것이 확실합니다. 빠른 속도와, 압축화일 에서의 빠른 이미지 로딩 다양한 옵션 등이 무엇 하나 버릴게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특별히 애용하시는 뷰어 프로그램이 없으시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키플러님 홈페이지
http://www.kippler.com/
키플러님 꿀뷰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kippler.com/win/honeyview3/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