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창을, 구글 검색창 처럼 맛보기네이버 검색창을, 구글 검색창 처럼 맛보기

Posted at 2010. 12. 4. 06:30 | Posted in Windows APP/Internet

■ NAVER SE 검색

검색엔진의 선두주자인 구글, 누구나 한번쯤은 사용해 보고,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거나, 고수 님들은 필수인 구글 검색이 있습니다. 구글은 참으로 많은 이슈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라던지 대용량 메일, 구글 TV 등등 너무나도 대단한 일들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검색엔진이라는 겁니다. 구글의 강력한 검색기능과, 전세계의 모든 내용을 아우르는 검색결과, 간단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 등이 유저의 발걸음을 구글로 향하게 합니다.

특히 구글 검색페이지의 간결함은 검색에만 집중할 수 있게끔 하기에, 더더욱 흡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때는 구글도 대한민국 구글페이지를, 국내 포탈사이트를 따라서 화려하고 많은 내용을 보이려고 하였으나, 지금은 다시 예전 구글로 돌아선지 오래 됐습니다. 물론 지금도 설정에 따라서 i구글을 이용하여서, 국내 포탈처럼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런 구글을 보면서 국내 검색엔진도 검색에만 치중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한번씩 해보셧을겁니다.

그런 구글의 메인 페이지 처럼 검색어를 집어넣는 검색창만 보이는 네이버 페이지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LAB에서 제공해주는 NAVER SE검색입니다. 나온 지는 몇 년 되었지만,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물론 한번 써보면 기존 NAVER와 그다지 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한번씩 보시면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 NAVER SE 검색 사용해보기

검색어를 입력하는 검색창은 상당히 비슷하지요? ^^ㅋ

생긴 것만 보면 검색창만 덩그러니 놔둔 구글과 비슷합니다. 검색결과도 구글과 비슷하면 정말 좋겠습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가 않습니다; 국내 포탈의 특수성 때문이겠지요.

검색햇을시 결과는 어떻게 다른지 한번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검색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ㅜㅜ

이미지가 좀 작지만,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기존 네이버 검색과 별다를 게 없습니다. 광고들은 똑같이 나옵니다. 되려 요새 추가된 실시간 검색은 빠져 있습니다. 검색창만 구글틱 합니다; 검색결과는 전혀 구글틱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검색결과물에서 타이틀과 한줄정도의 간결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래에 보여지는 이미지처럼 조금 더 많은 내용이 있는 게 좋은지 나쁜지는 사용자의 선택이겠지요.

기존 네이버 검색화면입니다. 이해가 쉽게 하기 위해서 원본을 그대로 풀 사이즈 캡쳐 했습니다.

검색결과 페이지에 더 많은 내용의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무조건 많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검색결과에서 이리 많이 차이가 납니다. 써야 할지 말아야 할지 상당한 고민이 됩니다;

참고로 비교하시라고 구글 검색결과도 보여드립니다.


 

■ 마치면서..

과연 NAVER SE검색이 기존 NAVER검색과 다른지, 다르지 않는지는 사용자의 선택입니다. 검색 결과물의 약간의 차이뿐이라면 사용하지 않겠지요. 하지만 유저마다 개인적으로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는 더 좋다고 생각하시고 사용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한번씩 사용해 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맛보기로 사용해 보시면, 바로 답은 나오니깐요 ^^ㅋ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