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크롬으로 돌아오게끔 만든 크롬 웹스토어저를 크롬으로 돌아오게끔 만든 크롬 웹스토어

Posted at 2010. 12. 10. 10:18 | Posted in Windows APP/Chrome

■ Chrome Web Store

12월 8일, 이글을 작성하는 어제부로 크롬 OS와 크롬 웹스토어가 공개 되엇습니다. 언론과 매체에서는 많은 정보들을 쏟아내고 잇구요. 한두명씩 사용해보고 사용기나 견해, 앱을 등록해본 경험담 등등이 쓰여진 블로그 글도 벌써 수백개 씩 검색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직접 방문해서 사용해보고 글도 읽어보고 했습니다.

크롬 OS는 기존에도 유출본 같은게 떠 돌아 다녀서 관심있는 발빠른 분들은 벌써 한번씩은 사용해 보셧을겁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윤곽이 잡혀 있엇구요.

웹스토어야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마켓이나 스토어라는 개념자체에 일반분들의 인식자체도 상당히 높아졋기에(?), 어느정도 예상은 가능했습니다. 그래도 역시 구글때문인지, 새로운것에 대한 기대때문인지 가볼수박에 없었습니다.

그런대 이것저것 궁금증을 풀고 있는중에 문제가 하나 생겻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크롬플러스의 버전이 구버전이라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크롬 베이스의 트윅버전격인 크롬플러스의 사용이 당연히 불가능햇지요. 기존에도 빠른 크롬의 버전을 따라가지 못해서 따로 포터블을 사용하면서 맛보고 있었지만, 크롬 버전때문에 또 이렇게 사용이 불가능해 지니 너무나도 답답하더군요. 크롬을 조금더 편리하게끔 사용해 보고자 크롬플러스로 넘어왔지만, GPU가속부터 모든 새로운 기능을 항상 포터블로 따로 설치후 사용하려니 도저히 않되겟더라구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이번에 다시 크롬으로 복귀 했습니다. 당연히 크롬 신버전으로 복귀하니 이상없이 크롬 웹스토어 사용이 아주 잘 되었습니다.

크롬 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니, 크롬 웹스토어를 정상적으로 잘 사용할수가 있었죠.

 

■ 사용해본 느낌

게임도 설치해보고 Apps도 설치해보고 사용해 봤습니다.

기술적인건 한쪽으로 제처두고, 제가 크게 느낀 부분은.. 

아..구글이 모든걸 담을려고 하는구나.. 이거 정말 무서운걸?

아직은 많은 자료는 없습니다. 하지만 벌써 수많은 사람들이 다녀가고 설치해보고, 사용해 보고 있었습니다. 구글 크롬의 확장기능도 통합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점점더 많아질것 같습니다. 그때는 사용할수 있는게 더더욱 많아져서 선택의 폭도 커질듯합니다. 저도 벌써 몇가지는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으니깐요.

HTML5 을 이용한 게임 까지도 구현이 가능해지고, 개방형 웹스토어로 웹기반의 서비스등을 포함하면서, 모든걸 담아낼려는 구글의 행보는 앞으로도 궁금합니다.

 

★ 크롬 웹스토어 사용이 않된다면 업데이트를 하세요 ^^
   ↓이런 메세지가 가슴을 아프게 하니깐요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