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토 동영상 다운로드시 미리보기 설정하기 - 유토렌토토렌토 동영상 다운로드시 미리보기 설정하기 - 유토렌토

Posted at 2010. 12. 11. 07:01 | Posted in Windows APP/Torrent

■ 유토렌토 (utorrent)

웹 하드를 유료로 사용하던 제 친구에게 토렌토를 알려주었습니다. 너무나도 행복하게 사용하던 그 친구놈이 어느날, 토렌토는 왜 미리 보기가 않되냐고 물어보더군요. 물론 알려주고 설치해주는게 귀찮은 저는, 제 블로그의 설치방법과 몇 군대의 사이트만 알려줫기에, 설정 같은건 그 친구가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물어보길래 원격으로 설정을 해줫습니다.

uTorrent

메뉴가 그리 복잡하지 않고 쓰기가 쉬운 토렌토 이지만, 능수능란하게 각종 토렌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정해 가면서 사용하던 고급 유저들과는 다르게, 토렌토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막상 설정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검색으로 찾아보면 각 메뉴의 추상적인 설명 정도만 되어 잇기에, 토렌토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설정에 많이 힘들어 하십니다. 하지만 의외로 찾아보면 아주 간단한 옵션 한 두개가 토렌토 사용시 편의성을 크게 좌지우지 합니다. 이번 미리보기 같은것도 사실은 옵션에서 체크 2가지만 바꿔주시면 가능햇던 기능이었습니다.

 

■ 유토렌토 미리보기 설정하기

많이들 사용하시는 대표적인 유토렌토를 이용하여서 설정을 해보겟습니다.

유토렌토를 설정할수 있는 메뉴로 가기 위해서 빨간 상자 않의 톱니바퀴를 클릭 하십시요.

일반 옵션의 “ 다운 받을때 ” 부분에서 “ 미완성 파일에 .!ut 추가 “의 체크를 해제 하세요.

이 부분은 전송된 화일의 완료 유무를 알기 쉽게, 화일명 으로 구분할수 잇게끔, 자동으로 확장자 뒤에 저 문구를 넣어주는 기능입니다. 전송이 완료되면 뒤에 붙여진 문구는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하지만 미리보기를 편하게 하기위해서 체크해제 합니다. 체크 해제를 하셔야 더블 클릭시 바로 동영상 플레이어와 연결이 되거든요. 자그마한 편리함 때문에 체크를 해제 합니다. 해제가 되어 있다면 넘어가세요 ^^

고급 설정의 “ bt.prio_first_last_piece “부분을 “ True ”로 변경합니다. 유토렌토를 한글버전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 ”으로 변경하시면 되겟습니다.

이 부분의 옵션은, 처음과 끝부분을 미리 받아서 전송중인 화일의 진실성 여부를 검사할때 사용이 가능하며, 미리보기 할수 있게끔 해줍니다.

바로 이 부분의 설정값 때문에 유토렌토로 다운로드시 미리보기의 가능여부가 결정되어 집니다.


■ 마치면서..

복잡한듯 보이면서 아주 간단한 유토렌토 설정입니다. 이외에도 아주 유용한 설정들이 많이 있습니다. 차후 하나씩 포스팅 해가면서 유토렌토를 조금이나마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게끔 해보겟습니다. 이제는 토렌토를 받으면서 미리보기를 하세요 ^^

* 즐거운 주말 잘 보내세요 ^^

● 토렌토 관련 다른글을 보고 싶으시다면~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