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편리한 레코딩 소프트웨어 InfraRecorder가볍고 편리한 레코딩 소프트웨어 InfraRecorder

Posted at 2010.12.17 06:30 | Posted in Windows APP/Util..

■ 레코딩 소프트웨어

예전 레코더가 초기에 보급 되었을 때 사용하던 Easy CD Creator 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초기에 스카시(SCSI)방식의 레코더를 사용하면서, 윈도우 95, 98에서 사용하던 거의 기본적인 표준 레코딩 소프트웨어 였습니다. 물론 윈도우 초기 이기에 DOS용 레코딩 소프트웨어도 있었습니다. 윈도우에서 레코딩 중 에러가 나게 되면, DOS에서 굽고는 했지요.(에러와 블루스크린이 엄청나던 시절 이었지요) 

그렇다가 NERO가 보급이 되면서, 현재까지는 거의 기본 레코딩 소프트웨어로 많이 인식되어 있습니다. 그 당시 레코더를 사게 되면 거의 기본을 딸려 왔거든요. 저도 오버버닝 이라던지, 가벼움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네로(NERO)를 보면, 너무나도 무거운 기능과 일반 사용자는 거의 쓸모가 없는 기능으로 인하여 기피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네로 라이트 버전 이라던지, 구 버전을 고집하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도 거의 ULTRA ISO의 레코딩 기능을 자주 이용하게끔 되더군요.

그렇다가 작년부터 사용하던 레코딩 소프트웨어가 InfraRecorder입니다.


 

■ InfraRecorder 소개

일단 InfraRecorder은 GPL(GNU General Public License) 기반이라 당연히 무료 프리웨어 입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 할 수가 있겠습니다.

현재 사용되어 지고 있는 상위 운영체제인 윈도우7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64비트 지원자체 포터블 방식으로도 제공이 되어지기 때문에, 저같이 포터블 버전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따로 구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한글도 자체에서 지원이 됩니다 ^^

 

■ 너무나도 간략한 InfraRecorder 한글 메뉴보기

 

메뉴 자체가 워낙 직관적이며, 간단하기 때문에 UI를 한글로 변경만 하시면 사용시 큰 무리가 없습니다.

한글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Options – Configuration 을 클릭 하신 후..

 

Language 에서 Korean으로 변경하신 후, 확인을 누르고 재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식으로 메뉴가 한글화 됩니다. 이 상태에서 사용하고 싶으신 부분을 화면의 아이콘을 이용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하지요? ^^ㅋ

 

■ 마치면서..

너무나도 무거워진 NERO는 이제 그만 버리시고, 가볍고 무료에, 직관적이면서 편리한 InfraRecorder로 넘어오세요. 아직도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셔서 원하시는 버전으로 사용하세요. 이외에도 좋은 무료 레코딩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나중에 차차 한가지씩 소개해 보겠습니다.

InfraRecorder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1. 네로가 무거운 줄 알면서도,
    써온 습관이 있어서 그냥 썼는데
    이번 기회에 바꿔봐야겠습니다...^^
  2. 비밀댓글입니다
  3. 네로가 많은 기능을 담으려다보니 프로그램이 산으로 가는거 같더라구요..
    설치하는데도 오래걸리고 실행하는데도 무거운 느낌이고~~
    자주 버닝하는 분들한테 좋은 프로그램 정보네요..
  4. 간편하면서 가볍다는게 마음에 드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