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구 버전의 프로그램이 필요하십니까?오래된 구 버전의 프로그램이 필요하십니까?

Posted at 2010. 12. 24. 06:30 | Posted in Windows APP/Internet

■ OLD Apps

저는 가급적 드라이버나 프로그램을 최신버전으로 유지해가면서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하지만, 특정 프로그램의 문제와 오래된 하드웨어에 딱 맞는 최적화된 드라이버를 써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작업이 인터넷에서 구 버전의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를 찾는 겁니다. 드라이버 같은 경우는 제조사 홈페이지나 커뮤니티를 뒤져보면 상당히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나 유틸리티 같은 부분에서는 의외로 특정 회사들이 신 버전만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조금이나 해소해 보면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곳이, 오늘 소개해 드릴 OLD Apps 입니다. 가짓수가 엄청나게 많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좀 있는 듯 합니다.

 

■ OLD Apps 살펴보기


메인 페이지 입니다. 좌측에 인기 있는 프로그램들의 목록이 뜹니다. 요새 아이폰이 유행이라서 그런지 아이튠즈의 구버전도 제공이 되어 집니다. 기타 그 외에도 익숙한 프로그램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상단에 보시면 윈도우, 맥, 리눅스의 탭들도 보입니다.

 

상단의 Old Mac Apps를 클릭해본 상태 입니다. 의외로 좀 되내요 ^^

Old Linux Apps를 클릭해 봤더니 딸랑 우분투 하나뿐입니다;

윈도우나 맥용 만 사용해야만 할 듯 합니다;

 

■ 구버전의 프로그램 찾아보기

 기본적인 카데고리 입니다. 카데고리 별로 클릭하셔서 프로그램을 찾으시면 편리합니다. 물론 홈페이지의 검색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최 하단의 비디오 같은 경우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제공해줍니다.

몇 가지 프로그램의 구 버전을 한번 찾아 보겠습니다.

인터넷 파일공유의 왕자라고 할 수 있는 유토렌토(뮤토렌토 알고 있습니다 제발 태클 걸지 마세요;)의 구버전도 제공되어 집니다. 워낙 버전업이 자주되는 프로그램이라 버전까지 다해서 못 넣었습니다;

윈도우 제공 플레이어인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도 제공되어 집니다. 윈미플 자체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상당히 많습니다. 구버전을 찾아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지요 ^^


국산 동영상 플레이어의 대명사인 곰플레이어 구 버전도 제공 되어 집니다. 하지만, 아주 오래된 버전은 없내요. 외국산 프로그램들은 구버전 들이 더 다양하게 있더군요.

 

■ 마치면서..

사실 위 이미지들 이외에도 캡쳐한 이미지가 상당히 많습니다만, 원본의 느낌을 살리면서 많은 버전이 한번에 보이게끔 할려고 하니, 이미지 자체가 세로로 너무 길어서 전부다 지웠습니다;

Winamp나 ICQ같이 유명한 프로그램은, 초기 처음 버전부터 현재 신버전 까지 전부다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ATI나 NVIDIA 드라이버 같은 경우도 초기 버전 까지 전부다 구비 되어 있었습니다.

상단에 카데고리 이미지에서 보셨듯이, 제공 되어지는 프로그램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혹시 컴퓨터 사용중에 꼭 필요한 구버전이 있으시다면 방문하셔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편리할 듯 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