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에게도 수익을 돌려주는 수익모델 두잇(DOOIT)방문자에게도 수익을 돌려주는 수익모델 두잇(DOOIT)

Posted at 2010. 12. 26. 06:30 | Posted in Blog & SNS/Blog

■ 리서치를 이용한 두잇(DOOIT)

얼마 전에 알게 되어서 가입을 하게 된 수익 사이트가 있습니다. 안 그래도 요새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상당히 떨어져 잇기에, 새로운 방식의 수익 모델이라서 호기심이 생기 더라구요.기존에 많이 존재하던 방식이 아닌 설문조사를 이용한 수익 모델 이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가입을 한 후, 지금 제 블로그에 설치를 해 봤습니다. 일단 설치한지 하루 박에 안된 상태라서 수익이 나지는 않고 있습니다만.. 더군다나 크리스마스 시즌이라서 더더욱 방문자도 없고요; 시기를 잘못 잡은 듯 하내요;;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방문자에게도 수익을 지급하는 방식의 두잇(DOOIT) 입니다. 설문조사를 이용하여서 블로거 와 방문자 양쪽에 수익을 지급해줍니다. 간단하게 설치 후 사용해 보았습니다.

 

■ 방문자에게도 수익을 지급하는 두잇

두잇 홈페이지와 두잇 블로그에 설명이 너무 잘 나와있어서 블로그 이미지로 소개를 하겠습니다.


두잇의 모토인 방문자에게도 수익을 돌려준다는 내용입니다. 기존에는 블로그에 설치를 한 블로그 운영자에게만 수익이 돌아 갔었지만, 두잇은 방문자인 광고 클릭 유저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블로그 방문자는 설문 참여와 회원가입으로 인하여 수익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방문자가 적은 경우에는 두잇 홈페이지에서 제공되어지는 설문조사에 본인이 참여하여서 수익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저도 몇 가지 정도 해보았습니다. ^^;ㅋ

회원 가입시 500원씩 지급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서비스 초기라서 주는 게 아닌 가입 시 무조건 지급입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동기부여(?) 정도의 서비스라 생각되어 집니다. 좌담회참여라는 방식으로도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가 눈에 띕니다.

 

■ 너무나도 간단한 두잇 설치방식  

기존에 애드센스나 기타 수익 모델을 블로그에 설치해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크게 어려움이 없는 설치방식입니다. 되려 너무 간단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광고방식의 추가가 필요한 듯 보입니다.기본 사이즈로 제공되는 방식 이외에도 배경색이나 사이즈의 미세한 조절 등이 필요한 듯 보입니다.

 

■ 방문자가 적을시 본인이 참여하여 수익창조

저 같이 블로그의 수익이 미미하고; 방문자가 적을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두잇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설문에 참여하여서 수익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기본 가입시 생겻던 포인트 이외에 설문참여로 인한 수익입니다. 설문조사도 간단하게 적은 시간으로 참여할수 있는게 참 맘에 듭니다. 잠깐 참여해서 수익을 올렷습니다.

 

■ 마치면서..

사실 제 블로그는 수익이 미미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평소에도 이런 새로운 수익 모델이 생기면 궁금하기도 해서 설치를 해봅니다. 더군다나 방식이 제가 접해보지 못한 설문조사 방식으로, 방문자에게도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라서 관심이 평소보다 더 많이 갔던 듯 합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정보를 얻기 위해서 방문을 했다가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는 있겠지만, 과연 가입까지 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가입방식으로 블로거에게 수익을 주는 구조도 있지만, 저는 시도해서 별 효과를 본적이 없었거든요. ^^;ㅋ

두잇을 앞으로 사용시 메인 수익모델로 활용을 할지, 아니면 보조 수익모델로 사용하다가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일단 제 블로그에 두잇을 달아 봤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연말 시즌이라 정확한 테스트가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몇 일 지켜보고 조절을 다시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신규 베타서비스 중이라서 앞으로도 더욱 많은 변화가 지속적으로 있을 듯 보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한 광고 서비스 자체가 상당수 존재하면서 신규로 생기는 시대에, 새로운 수익 모델은 상당히 기쁩니다.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저 같은 작은(?) 블로거 에게도 기회가 자꾸 오니깐요. 앞으로도 이런 신규 수익 모델들이 자꾸 생겨 났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가시는 분들은 두잇에 한번 방문하여서 자세히 살펴본 후, 새로운 수익모델로 고려 해보시는 것 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엉망진창 두잇 사용기 였습니다. (이런 글은 처음이라서 글이 두서없이 왓다갓다 하내요 ^^;ㅋ)

두잇 방문해보기
두잇 블로그 에서 정보 얻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