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Pass 계정 정보들을 따로(USB,HDD) 저장하기LastPass 계정 정보들을 따로(USB,HDD) 저장하기

Posted at 2011. 1. 5. 06:50 | Posted in Windows APP/Chrome

■ LastPass Pocket(백업 툴)

몇 일 전에(2011-01-04) 포스팅 했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로그인 해주면서, 관리해주는 프로그램” 인 LastPass(라스트 패스)의 백업 프로그램입니다.

LastPass(이하 라스트 패스로 통일)의 장점인, LastPass서버에 계정이 저장되기 때문에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윈도우 재 설치나 기타 환경이 바뀌면서, 따로 백업을 할 필요가 없으면서 자동 로그인도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따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라스트패스 에서 제공되어지는 백업 툴 입니다.

바로 저번 라스트패스 포스팅 에서도 잠깐 언급했던 LastPass Pocket 입니다.

이번에는 LastPass Pocket의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 LastPass(라스트패스)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클릭! 

-  LastPass는?  - 

 

■ LastPass Pocket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단일 실행 화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설치하거나 사용법이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냥 다운로드 받으신 화일을 실행만 시켜서 사용하시면 되거든요 ^^

다운받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일 화일 하나입니다. ^^

 

■ LastPass Pocket 사용하기 위한, 계정 입력과정

사용방법은 너무나도 간편하면서 쉽습니다 ^^

일단 실행을 시키시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1. 일단 먼저 자신의 라스트패스 계정을 입력하세요.
2. 그 다음 자신이 작업 하고자 하는 데이터 방식을 선택합니다. 이 포스팅 에서는 서버의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서 작업하기 때문에, 라스트패스 홈페이지의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3. 열기를 눌러서, 라스트패스 서버의 저장되어 있는, 자신의 각 사이트에 대한 계정 정보들을 불러옵니다.

조금 복잡하다고 생각 되어 지신다면, 위의 사진대로 하시면 됩니다 ^^
(물론 계정은 자신의 것 이어야 합니다 ^^)

 

■ 라스트패스 서버에 있는 자신의 계정을, 화일로 저장하기

위에서 정확하게 라스트패스 계정을 입력하시고 선택 하셨다면, 위와 같은 이미지의 화면이 뜹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들과, 그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나옵니다.
이 데이터들을 화일로 저장하는 작업
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Export를 클릭하세요. 데이터를 외부로 내 보내는 작업을 합니다.(화일로 저장하기 위해서 ^^)

Export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1. 대중적이고(?) 엑셀 등에서 관리하기 편리한 CSV 방식으로 저장하기 위해서 선택합니다.
2. 문서의 임시 비밀번호 입니다. 잊어버리지 않도록 임의로 지정해주세요. (조금 길게..)
3. 저장되는 CSV화일의 위치와 화일명을 선택합니다. 편의상 “D드라이브”로 해봤습니다.
(안전한 곳에다가 화일을 생성 하시는 게 좋습니다.)

 

■ LastPass Pocket로 저장된 화일 확인해 보기

모든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제가 구구절절 쓸데없는 소리를 늘려서 길게 보이지만 클릭 몇 번 입니다 ㅠ.ㅜ

이제 저장된, 내보내진, 화일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

이런 식으로 화일이 생성 됬습니다. 화일명을 기본으로 해서 구분이 쉽지가 안네요 ㅎㅎ ^^;ㅋ

화일을 한번 열어 보겠습니다. 잘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

저의 개인 정보를 가리느라 좀 지저분 합니다 ^^;ㅋ

사이트명과 아이디, 패스워드가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엑셀 자체의 정리기능과, 막강한 엑셀의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서 관리하시면 더욱 편리할 듯 합니다 ^^

 

■ 마치면서..

라스트 패스의 데이터 유실을 걱정하실 수도 있기에 관련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자료를 따로 저장하시면, 데이터 유실에 대한 걱정은 없을 듯 합니다.
서버에만 저장하지 마시고 이런 방식으로 LastPass Pocket를 이용하셔서, 따로 잊어버리지 않게 저장해서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한 라스트패스 사용이 되겠습니다 ^^

LastPass Pocket “32”비트 버전 다운로드
LastPass Pocket “64”비트 버전 다운로드
LastPass 종합 다운로드 페이지
LastPass 관련 포스팅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