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 CoreAVC 설정하기 (PotPlayer)다음 팟플레이어 CoreAVC 설정하기 (PotPlayer)

Posted at 2010. 2. 15. 23:00 | Posted in Windows APP/Pot Player

요새 사양들이 너무 좋아서, 코덱의 추가설치 없이도, 고화질 영상이 잘 나옵니다.

 

대중적으로 사용하고 잇는 곰플레이어나, 요새 조금씩 늘어나는  팟플레이어 같이 내장형(?) 코덱들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특히 초급 유저들이 별다른 설정 없이도 고화질 재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끔 저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유저 분들께서는 코덱을 사용하여서, 재생하시기도 하시지요.

 

CoreAVC 말고도,  H.264 지원 가능한 코덱들이 많이들 잇지만, 가장 대중적인 CoreAVC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사실 타 코덱들도 비슷한 과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일단 대상이 초급유저 분들이기 때문에 코덱을 적용하는 방법만 설명하겠습니다.

무조건 따라 하기 방식이며, 고급방법은 차후에 포스팅하거나, 구글링으로;;

 

사전에 이미 팟플레이어와 CoreAVC가 설치되어 잇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겟습니다.

 

팟플레이어    http://tvpot.daum.net/video/live/PotplayerSpec.do

CoreAVC      http://www.CoreAVC.com

(어둠에 관련된것은 언급하지 않겟습니다. 요새 머..구할곳은 널렷으니;;)

 


바뀐 신메뉴에 관련하여서 신규 포스팅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글을 보시는게 더욱 도움이 됩니다 ^^





 

팟플레이어를 실행시키신후, 위와같이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물론 F5 키를 눌러도 됩니다.

 

 

“코덱/필터 관리”로 들어갑니다.

 

 

“기본 설정”탭은 위와같이 변경합니다.

 

 

 

“내장 코덱의 DXVA 설정” 에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조절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필터/코덱 관리"로 들어갑니다.

 

 

전 이미 추가해서 사용 중이라; 코덱들이 다 잇네요;

아래와 같이 해주세요!

 

 

위의 메뉴에서 “검색해서 추가" 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잇는 코덱들이 자동으로 추가가 될 겁니다.

위와같이 추가가 된 후에 확인을 눌러 주세요.

 

 

확인을 누르시면 위의 화면으로 다시 나오실 겁니다.

혹시 위 화면 중에서 체크되어 잇는 부분이 체크가 않되 있으시다면

 

 

체크해주세요 ^^ 듀얼코어가 아니어도 머..체크했다고 큰 문제는 않생깁니다 ㅎㅎ

 

 

 

이제 위와같이 CoreAVC로 가속이 가능하도록 설정해주시고 확인을 눌려주시면 됩니다.

 

 

고화질 영상이 CoreAVC로 재생되고 잇는 화면입니다. “Tab”키를 눌러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후에 하드웨어 가속이나, 기타 코덱, CUDA,AVIVO등에 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