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료 네비게이션 " PlayMap "으로 맛집을 찾아가 보자! - 플레이맵스마트폰 무료 네비게이션 " PlayMap "으로 맛집을 찾아가 보자! - 플레이맵

Posted at 2010. 7. 12. 19:05 | Posted in SmartPhone & PDA
명확하게는 네비게이션 이라기 보다는 지도서비스 입니다. 부가적으로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습니다. 초기에 로그인 한번만 해주시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해 드립니다. 구글맵과 더불어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기능중에 검색기능을 이용하시면 주변의 맛집 정보까지도 알아볼수가 있어서 참으로 편합니다 ^^ 왠만한 업체의 전화번호가 전부다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전화번호 검색으로사용하셔도 좋을듯 하내요 ^^


플레이맵 홈페이지에 있는 소개 내용입니다. 포인트는 빨간 사각형의 맛집등 검색기능과, 스마트폰 지원, 유무선 연동등을  들수 있습니다.


방문 하엿던 맛집이나 장소등을 포스트해서 공유할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포스트나 다른 사람들의 포스트도 볼수 있어서, 어느정도 평가도 이루어 질수 잇겠습니다.

자동차 주행경로를 탐색하여서 네비게이션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만.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입된 요금제나 wi-fi 상태를 확인하셔서, 요금 폭탄을 맞지 않도록 하셔야 겟습니다.
GPS 지원이 가능하므로 GPS를 이용한 이동은 당연히 무료 입니다 ^^

네이버맵이나 기다 다음맵등과 같이 적은용량의 설치후, 필요에 따라서 인터넷을 데이타를 다운받는 경우가 아닙니다.초기 설치시 한번에 맵데이타를 설치하기 때문에, 많은 여유용량이 필요합니다. 플래쉬메모리나 외부메모리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윈도우즈 모바일과 아이폰/아이팟을 지원합니다.
자신의 기종을 확인후 설치하셔야 번거로움을 피하실수 있습니다 ^^



다시한번 위에서 언급햇던 내용입니다만, 많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꼭! 외부메모리에 설치하세요!





네비게이션 사용자 이시면 상당히 익숙한 이름일 겁니다.

M&SOFT 맵피 제작회사죠? ㅋ



처음설치후 구동화면 입니다. 상당히 많은 주변정보가 나옵니다.
맛난집은 어딜까요? ㅋ



만두를 한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친한 동생놈이 만두 귀신이거든요! 앉은자리에서 10인분은 거뜬히 소화시키는 괴물입니다; "오늘 무엇을 먹어야 잘 먹엇다고 소문이 날까~ "  라는 고민이 있으신분은 유용하게 활용하실겁니다!



메뉴들이 단순하고 간편하게 나와 있어서 설정이나 검색이 어렵지 않습니다.
몇분정도 쪼물락 거리시면, 금방 익숙 해지실겁니다 ^^



최대로 축소한 화면입니다. 대한민국 지도가 나오네요.


위에서 축소해봣으니 이번에는 확대를 해봐야겟죠?
최대한으로 확대를 해보았습니다.


초기 플레이맵 설정화면입니다. 몇가지 않되는 설정이라 어려움을 느끼시진 않으실겁니다.
위의 위치전송 기능이 중요합니다.



요런식으로 전송안함으로 하셔야 요금폭탄을 맞지 않으실겁니다.

물론 와이브로나 와이파이등등의 요금제나, 
나름대로의 무료 와이파이등이 가능하신분은 신경끄셔도 될거 같습니다.


지도검색, 상호검색, GPS등을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가장큰 매력인것 같습니다. 그렇기 위해서 대용량의 설치화일이 필요한거 겟지만요. 요새 플래쉬 메모리도 저렴하고, 대부분의 스마트폰이나 PDA 사용자분들은 기본적으로 플래쉬메모리를 사용하시니깐요. 무료로 이정도의 기능이라니 정말 훌륭한거 같습니다. 한번씩 설치하셔서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지금까지 대충 알아 보았습니다만.항상 제가 입에 달고 다니는 말이 잇죠?

홈페이지에 가시면 더더욱 많은 설명과 자세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동영상으로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가셔서 최신자료와, 더욱 자세한 설명을 보시길 바랍니다 ^^

* 서비스 소개 페이지 입니다


*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