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주소록 내보내기 - 연락처 백업하기(동기화), 안드로이드 전화번호 옮기기Outlook 주소록 내보내기 - 연락처 백업하기(동기화), 안드로이드 전화번호 옮기기

Posted at 2010. 8. 20. 20:41 | Posted in SmartPhone & PDA
저는 기본적인 이메일 클라이언트와 주소록 프로그램으로 아웃룩을 자주 사용합니다. 

윈도우즈 모바일을 사용하는 저의 스마트폰 주소록 과의 연동도 편하고, 웹메일 서비스의 주소록과 동기화 시키기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이메일 서비스를 이곳저곳 그때그때 필요에 의해서 바꿔가면서 사용하는 저의 스타일에 딱 맞기 때문이죠. 물론 다른 프로그램도 많이 있지만, 오피스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는 저로서는 아웃룩이 상당히 쓸만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요새는 스마트폰의 개조롬을 사용하는 재미에 빠져 살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고수님들의 개조롬들을 자주 바꿔가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손에서 때질 않습니다. 하지만 자주 롬을 바꿔가는 저로서는 소중한 전화번호가 지워질까봐 상당히 신경씁니다. 물론 유심칩에 저장하여서 읽어들이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유심칩의 전화번호가 가끔 지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아웃룩을 이용한 전화번호(연락처)의 동기화 입니다.
스마트폰의 전화번호 및 연락처 등이 지워지더라도,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컴퓨터의 아웃룩 에 저장되어진 연락처들이 순식간에 복구됩니다 ^^

너무나도 편리하죠? ^^

바로 이렇게 저장되어진 아웃룩 의 연락처를,  다른 프로그램이나 다른 주소록 프로그램에서 활용할수 있게끔, 뽑아내는(?)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하여서 허무할정도로 쉽습니다.


말 그대로 주소록을 내보내기 위해서 가져오기/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2007버전과 틀리더라도 비슷한 메뉴가 꼭! 있습니다.


파일 형식으로 내보내기 위해서 선택합니다.



필요한게 연락처(전화번호) 이기에 연락처만 선택합니다.


뽑아낼 화일의 저장위치저장할 화일명을 선택하세요.

이해가 쉽게 하기 위해서 화일명을 한글로 하였으나, 일부 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문제로 인하여 가급적 영문화일명 으로 하시면 번거로움을 덜수 있습니다.


마침을 선택하시면 화일이 CSV확장자를 가진 형식으로 저장이 되어 집니다.


자....그럼 이렇게 뽑은 화일을 어떤경우에 써먹느냐.......?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웹메일 서비스에서 필요한 주소록에 동기화 시킬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럴때는 이메일 주소도 같이 뽑아주시면 됩니다. 

또는 요새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 쉽게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옮기시고 싶으신 분들께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안드로이드 자체가 구글에서 제작한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구글과의 연동이 상당히 잘되 있습니다. 그걸 이용하여서 구글메일에 주소록을 등록시킨후, 안드로이드에서 동기화만 시켜주시면 바로 끝입니다 ^^


간단하게 보여드리자면......
 


계정에 접속을 합니다.




주소록을 클릭하시면 주소록 가져오기가 나옵니다.


방금 저장한 CSV형식의 주소록 화일을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선택하시면...........



입니다 ^^

요걸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에서, 구글계정과 연동만 해주신다면 전화번호가 바로 옮겨 집니다 ^^

다른 웹메일 서비스들도 거진 메뉴가 비슷합니다..

주소록, 가져오기, 동기화  요것만 잘 보시면 쉽게 가능합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자면, 피처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각 휴대폰의 고유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전용 주소록 프로그램들이 같이 설치가 됩니다. 그 프로그램에서 아웃룩으로 뽑아 낼수도 있거나바로 CSV방식의 주소록 화일로 내보낼수도 있습니다. 그걸 이런식으로 동기화 해서 사용하시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일듯 합니다.


물론 이런방식 이외에도 블루투스를 이용한다던지, 위에서 언급햇던 유심을 이용하는 방법,휴대폰 매장에서 모비고를 이용하여서 옮기는 방법등 찾아보면 많습니다.

하지만 이방법을 사용하시면 범용성이 매우 뛰어나지게 됩니다. 거의 모든 기종의 휴대폰및 스마트폰들과, 편리하고 안정적인 연락처(주소록)등을 공유하시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컴퓨터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여서, 편리하게 주소록및 전화번호등을 편집하기도 편리합니다. 한번 정도씩은 사용해 보세요  ^^




여담입니다만...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엑스페리아 X1이라는 제품입니다. 나온지 꽤 된 제품이죠. 이 제품이 재밋는게 안드로이드를 사용할수가 있다는 겁니다.윈도우즈 모바일이지만, 어마어마한 자유도로 인하여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로 사용할수가 있다는게 큰 매력이죠 ^^

저는 연락처를 유심에 저장하지 않고, 아웃룩을 이용하여 윈도우즈모바일과 안드로이드와의, 전화번호및 주소록등을 전부 같게 하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 액티브 싱크와 구글 스마트폰등을 이용한 동기화 방법이 신규 포스팅 되엇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