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렌토 마그넷 주소로 다운받기 - Torrent, 토렌트, magnet, 자석주소유토렌토 마그넷 주소로 다운받기 - Torrent, 토렌트, magnet, 자석주소

Posted at 2010. 11. 19. 06:30 | Posted in Windows APP/Torrent
토렌토, 유토렌토, 뮤토렌토, 토렌트, utorrent, torrent, torrento, μTorrent 등등 많은 표기방법과 표현방법이 있는 일명  "토렌토"  (이하 "토렌토""유토렌토"로 통일 합니다. 예전에 토렌토 관련 글을 올렷더니, 표기법으로 태클을 거시는분이 있더라구요...)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특정 웹하드나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조금이라도 컴퓨터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토렌토를 상당히 많이들 사용하고 잇죠. 토렌토를 이용하여서 각종 자료를 다운받을수 있는 사이트부터, 개인적으로, 또는 특수한 게시판에서 유저들간의 자료를 공유와, 개인 블로그에서 조차도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서 많이들 사용하니깐요.

이런 토렌토를 사용하다가 보면 "마그넷주소"라는 것이 자주 나옵니다.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과 관심이 있던 분들은 바로 무엇인지 알고 계셔서 잘 활용하십니다. 하지만 초보분들은 화일은 없고 쌩뚱맞은 이상한 문자와 기호 숫자들만 잇으니 답답하실겁니다. (그렇지 친구들아?;)

magnet:?xt=urn:btih:E7Y6UNGAILSQSIHBL3FM7TESMGFWEZJZ

바로 이런 주소들이죠. (받지는 마세요. 테스트용이라 지웁니다 ^^;)
초보분들은 이런 주소를 보시게 되면 당황하실겁니다. 하지만 당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요렇게 하시면 됩니다.


지금 현제 포스팅시 사용하고 유토렌토 버전이 2.2 버전이라서 아이콘이 구버전과는 약간 다를수도 있습니다. 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는걸 권장해 드리겟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요.



요런 창이 뜨게되면 위에서 봣던 마그넷 주소를 복사하여서...




요렇게 붙여넣기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

이렇게 작업을 완료 하시면, 기존 토렌토 화일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는 것과 같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직접 화일을 올릴필요도 없이, 화일을 주고 받을 필요없이, 한줄의 주소(?)를 이용하여서, 토렌토 화일과 같은 기능을 하는게 바로 마그넷 주소 입니다. 한글화의 어색한 표현법 때문에 " 매력적주소, 자석주소"등등의 표기법이 나올경우도 있습니다만, 토렌토 메뉴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토렌토 다운로드 프로그램 ex: μTorrent)이 다르거나, 언어 버전이 다르다고 하여도 사용하는 방법은 크지 않을겁니다.

자~ 초보자 분들도, 토렌토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당황하지 마시고, 마그넷 주소가 나온다면, 씨익~ 한번 웃어주시고, 사용하시길 바라겟습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