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액티브싱크를 이용하여 구글주소록의 동기화 - 윈도우모바일 전화번호 저장스마트폰의 액티브싱크를 이용하여 구글주소록의 동기화 - 윈도우모바일 전화번호 저장

Posted at 2010. 11. 21. 06:30 | Posted in SmartPhone & PDA
몇일전에 포스팅햇던 내용과 연결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포스팅 내용의 마무리에, 컴퓨터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동기화 사용이 가능하다고 햇습니다. 컴퓨터와의 연결없이 바로 스마트폰 자체의 와이파이을 이용하여서, 구글 주소록과의 연동이 가능하다고 말입니다.

그렇나 윈도우 버전이 달라서, 윈도우 모바일이 아닌,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이거나, 사용방법이 복잡해서 잘 않되시거나,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좀 계시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컴퓨터없이 스마트폰만을 이용하여서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겟습니다. 

기존에 썻던 액티브싱크를 이용한 동기화 방법입니다.
제목이 너무 길어서 왠만한 메타에서 정상적으로 제목이 잘 않나오내요 ㅎㅎ



스마트폰의 액티브싱크를 사용해서 동기화를 한번 해보겟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액티브 싱크 프로그램을 컴퓨터와 연결이 되어 있지 않는 상태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컴퓨터와 연결이 되어 있다면, 스마트폰 상태에서 설정을 할수가 없습니다. 꼭 이점 유의하시고, 컴퓨터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는상태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이포스팅 이유가 컴퓨터 없이 사용하는 방법이니깐요^^



각 윈도우모바일(윈모) 기반의 몸마다 약간씩 메뉴나 화면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영문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니깐요. 그렇다고 해서 않되는건 아니니 차근차근 보고 해보세요.

먼저 메뉴를 누르세요.



Microsoft Exchange 서버를 이용한 구글에 접속해서 동기화를 할수 잇게끔 구글 서버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서버 소스 추가를 선택하셔서 서버를 추가해주겟습니다.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깜빡하고 이메일주소를 않적고 스샷을 찍엇내요 ㅎㅎ;
이메일을 입력후 다음을 눌러누세요.



사용자 정보에서 다시한번 자신의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암호에는 당연하게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암호저장은 체크해주시는게 편합니다. 그리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다운로드 하고 잇다고 합니다. 머...어차피 다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만...
잠시 대기해 주세요. 가만히 대기하시면 몇초후에 다음화면이 뜹니다.



구글의 Exchange 서버주소를 입력합니다.
m.google.com를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저번 포스팅에서와 마찬가지로, 연락처만 선택합니다. 잘되시는분들은 다른것도 체크해보셔도 됩니다만, 않되는 경우도 잇더군요; 머..일단 전화번호가 중요하니, 전화번호만 체크합니다. 물론 다른것을 체크해도 잘되시는분들은 다른것도 체크해서 사용하세요. 체크를 한후 마침을 눌러주세요. 이제 설정이 다 끝낫습니다.



동기화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잠시만 대기하세요.



전화번호가 하나씩 동기화 되고 있습니다. 가급적 와이파이가 되는상태에서 하시는게 전화요금(데이타요금)이 적게 나오겟지요?



모든 동기화가 완료 되엇습니다.




다시한번 확인해보니 잘되엇다고 나옵니다 ^^

이런식으로 스마트폰만을 이용해서 구글 주소록과 연동이 완료 되엇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은 구글계정과 동기화해서 전화번호를 넘겨 받으셔도 됩니다.
잘되엇나 궁금하시다면, 구글 지메일로 접속해서 확인하세요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