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를 손쉽게 설치하자! - 3DP Chip, 3DP Net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를 손쉽게 설치하자! - 3DP Chip, 3DP Net

Posted at 2010. 11. 29. 06:30 | Posted in Windows APP/Util..

◆ 3DP Chip, 3DP Net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작업은 필수 입니다. 윈도우 자체에서 드라이버를 전부다 잡아버렸다고 하여도, 가급적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유지해주시거나, 최적화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쉽게 말씀 드려서 드라이버자체를 제조사의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셔야 하드웨어 자체의 성능이 정상적으로 잘 나옵니다. 가끔 보시면 주변에서 윈도우를 설치했더니, 드라이버가 전부다 잡혀 있어서 잡을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그러시면 정상적인 성능이 않나 올 가능성이 상당히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버 설치의 과정은 윈도우 셋팅시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컴퓨터의 내공이 상당하신 분들은 주변 분들의 컴퓨터를 봐주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윈도우 설치입니다. 수만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애드웨어들이 컴퓨터 시스템의 성능을 상당히 저하시킵니다. 또한 윈도우 자체의 버그나 오류들로 인하여 트러블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류를 수정하고 지우고 하는 그런 과정보다는, 시간과 상태의 좋아짐을 생각해서 포멧이 최적의 선택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윈도우를 포멧후 랜카드 드라이버가 기본으로 잡히거나, 하드웨어 관련 시디들이 있다면 바로 드라이버를 잡거나 다운로드 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드라이버 설치 시디들이 분실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포멧전에 테이타 파티션에 드라이버를 미리 다운받아서 저장해놓은 후에 포멧밑 윈도우설치 과정을 진행하시면 더욱 편리하겠지요. 하지만 윈도우에 진입이 되질 않거나, 자신의 칩셋이나 제품이 어느 제품인지 모를 경우에는 좀 난감합니다. 기존에 제가 소개해드렸던 하드웨어 체크 프로그램을 이용하신다면, 그나마 제품의 내용을 아시겠지만, 대부분 외국사이트에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은 직접 사이트에 방문 후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로드 받는 과정자체가 하나의 큰 난관입니다.

그럴 경우에 쉽게 자신의 제품을 알려준 후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3DP 시리즈 제품인, 3DP Chip3DP Net입니다.

3DP Chip은 윈도우 전체의 하드웨어를 검색 후,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잇게끔 해줍니다. 하지만 그전에 인터넷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래서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3DP Net입니다.

3DP Chip 자체는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잇게끔 도와주는 프로그램.
3DP Net 는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잇지 않아도,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프로그램.

 이렇게 이해를 하시면 편합니다 ^^


■ 3DP 시리즈 사용하기

포멧후 3DP 시리즈를 이용하여서 드라이버를 잡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이 되어야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부분이지만, 랜카드 드라이버를 잡아야만 인터넷이 되기 때문에, 먼저 랜카드 드라이버를 잡는 선행과정이 필요하겠습니다.

3DP Net의 구동화면 입니다. 아주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시기에 큰 무리가 없습니다. 위 이미지에 빨간색 네모상자로 제가 체크해놓은 부분만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위에 나와 잇는 랜카드 이름을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우측에 나와 잇는 설명을 꼭 읽어보신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DP Chip 구동화면입니다. 위의 3DP Net과 같은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도 우측에 나와 잇는 설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3DP Chip는 드라이버를 자체에 보유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되는 방식이라, 꼭 사전에 3DP Net을 먼저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3DP Net과 마찬가지로 목록을 클릭하시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브라우저로 뜹니다. 그 브라우저에서 바로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더 말씀을 드린다면, 3DP Net 은 자체에 랜카드 드라이버를 소장하고 잇기 때문에, 3DP Net 을 먼저 다운로드 후, 소장 하고 계시다가 사용할 일이 있으면, 3DP Net 을 이용하여 랜카드를 잡은 후에, 3DP Chip을 이용하여 나머지 메인보드, 사운드카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순차적으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 마치면서..

상당히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비상용으로 소장 하나씩 하고 사용하시거나, 다른 분들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실 때 사용하시면 아주 편합니다. 외국에서 만들어진 여러 가지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도 있으나, 외국 계열 프로그램의 대부분이 정품으로 등록을 요구하거나, 잡다하게 깔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고수 님들께서 포터블화, 과자첨부 등을 해주셔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산 프로그램이라 정감이 가서인지, 저는 이 프로그램이 더 편하고 좋습니다. 물론 저는 허접한 실력이나마, 칩셋 구분은 할 수가 있어서 다행이도 바로 바로 다운로드 후 사용을 합니다만, 가끔 너무 오래된 칩셋이거나, 찾는 시간이 너무나 오래 걸리면 가끔 사용합니다. 너무너무 오래된 사양을 설치할 때도 씁니다 ㅎㅎ

 

3DP 홈페이지 http://vga.pe.kr
3DP 다운로드 페이지 http://vga.pe.kr/xe/sof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