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무료 PDF 뷰어 - 별씨국산 무료 PDF 뷰어 - 별씨

Posted at 2010. 12. 30. 06:30 | Posted in Windows APP/Util..

■ PDF도 볼수 있는 이미지 뷰어

업무용으로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나, 기타 거래처 및 관련 업체와의 문서를 pdf문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걸로 압니다. 기본적인 문서 교환 포멧으로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pdf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르더라도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에게도 가끔 안 열리는 문서가 있다고 도움을 청하시는 분들은 보시면 pdf문서가 주류를 이루고 있더군요. 그럴 때 저는 Adobe Acrobat을 설치해주지 않고, 같은 프리웨어 이면서도 상당히 속도가 빠른 FoxitReader나  CutePDF를 주로 설치해 줍니다. 그 이유는 용량도 적고 속도가 빠르기 때문이지요. 특히 저 사양을 많이 사용하는 사무실 등에서 쓰기에도 아주 적합합니다. 출력을 해봐도 깨끗하게 잘 나오기 때문에 적극 권장을 했습니다. 물론 읽기만 주로 하기 때문입니다 ^^;ㅋ

그렇나 위의 제품들은 한글이 가능하지만, 완벽한 한글 버전은 아니기 때문에, 국산 소프트웨어 제작 업체에서 나온 “PDF+”를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PDF+”는 많이들 아시는 국산 압축프로그램의 한가지인 지펜놀(ZIP+로 추후 이름 변경)을 제작하는 업체였습니다. 물론 설치해보면 FoxitReader를 가져다가 한글화 한 제품이지만, 국내 업체라는 이유로 많이 사용했었죠 ^^;ㅋ

하지만 2008년 이후로 제품이 버전업도 되질 않고 해서, 다시 FoxitReader를 사용했습니다.

그렇다가 어느 날 다시 찾아보니 이름을 별툴즈(StarTools) 로 바꾸고, 신 버전으로 다시 제 출시가 되어 있더군요.(알툴즈의 효과인가? 툴즈;;)  별집, 별씨, 별PDF라는 제품으로요 ㅎㅎ


이중에서 pdf문서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별씨와 별PDF입니다.
하지만 이미지 뷰어 기능까지 같이 사용이 가능한 별씨를 쓰시는 게 더 편리 할 겁니다 ^^

 

■ 개인, 회사, 피씨방, 모든 기관 완전 무료

 

일단 기존에도 그랬지만, 기존에는 비슷한 제품이 있던 관계로 각설하고, 현재 나온 별툴즈는 전부다 프리웨어 입니다. 개인, 기업, 피씨방 등 모든 곳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회사에서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참 좋은 부분입니다.
사용자가 알집을 무턱대고 설치 했다가 회사 자체에서 큰 벌금을 낸 경우를 많이 봐 왔거든요.

찾아보면 무료로 회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 들이 많이 있는대, 이스트소프트 사의 마켓팅으로 인해, 잘 모르는 사용자 들은 무턱대고 알 툴즈들(알집, 알씨, 알약, 등등)을 무더기로 까는 경우가 있어서, 회사나 피씨방 입장에서는 참 곤란한 경우가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럴 때 이런 완전 프리웨어를 사용 하시는 게 좋습니다 ^^

 

■ 별씨 살펴보기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간단한 설명입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pdf문서를 볼 수가 있는 이미지 뷰어입니다.
다양한 확장자 지원으로 많은 종류의 이미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

실제 별씨를 설치 후 환경설정에 들어가 보시면, 아주 많은 종류의 이미지 방식을 지원하는걸 알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자체의 언어도 한글 이외에도 영문까지 지원을 해줍니다.

인터페이스 자체는 기타 국산 이미지 뷰어와 비슷합니다.
상당히 간결하면서 예쁜 아이콘을 채용한 인터페이스 입니다.

 

■ pdf 뷰어가 가능한 별씨


아르님 (http://cheum.net) 블로그의 포스팅을 pdf로 저장한 후에 별씨로 읽어 보았습니다.
이상 없이 아주 잘 보여 집니다. 물론 속도도 Acrobat에 비해서 상당히 빠르게 나옵니다.

하지만, FoxitReader보다는 약간 느리게 나옵니다.
기타 메뉴들이나 기능도 아직은 조금 부족하구요.

 

■ 마치면서..

초기 버전이라서 아직은 조금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많이 개선되면서, 하나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성장 했으면 좋겠습니다 ^^

추후에 알툴즈 같이 광고로 무장한 상태로만 나오지 않는다면,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 확실하게 보여준다면, 조용히 사용자들의 컴퓨터에 설치 후 사용할거라 믿습니다.

이상 완전 무료 소프트웨어인 별씨 였습니다 ^^

별툴즈 받으러 가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