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드라이브 탐색기 (베타)네이버 N드라이브 탐색기 (베타)

Posted at 2009. 11. 1. 19:41 | Posted in Windows APP/Util..

네이버 N드라이브란? :: 쉽고 편리한 파일 저장 공간 – N드라이브

뛰어난 접근성

당장 필요한 파일을 집이나 회사에 두고 와서 곤란했던 경험이 있으셨죠? N드라이브를 사용하시면 온라인상에서 언제나 파일을 올릴 수 있고, 필요한 순간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N드라이브 탐색기

N 드라이브 탐색기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Windows 탐색기에 N드라이브(N:)가 생성되고, 생성된 N드라이브(N:)에서 웹 N드라이브의 내용을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탐색기 내에서 파일을 이동하는 것처럼,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N드라이브(N:)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파일을 올릴 수 있고, N드라이브(N:)에 있는 파일을 내 컴퓨터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N드라이브 탐색기를 설치해서 좀 더 편리하게 파일을 관리하세요.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동

받 은 메일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바로 N드라이브로 저장할 수 있고, 네이버 메일, 블로그, 카페에서 글을 쓸 때 N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불러와서 첨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N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네이버 메일, 블로그, 카페로 보내서 다른 사람과 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동 기능을 사용해서 내 파일을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웹 하드 서비스 입니다.

 

그 동안 웹으로만 지원하던 서비스가, 이제는 탐색기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말씀 드린다면 사실 전에도 잠시 베타 식으로 잠깐 서비스 햇엇죠;)

 

 

위와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웹으로 접속을 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N드라이브 탐색기를 설치하시면

 

아래와 같이


이렇게 탐색기에 N드라이브가, 하드디스크 처럼 추가가 됩니다.

(N드라이브라서 드라이브문자가 (N:)으로 잡힌 듯 합니다 @@;)


설치하시고 나서는, 일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하시듯 쓰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회사의 중요한 문서들을 주로 저장합니다.


디스크 총 용량은 이번에 10기가로 증설되었습니다 5기가로, MS 스카이드라이브에 비해서 좀 작은 듯 합니다만, 문서 백업용 드라이브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할 듯 합니다. 업로드 시 파일 개당 용량은 50메가를 넘을 수 없으며[준이아빠님 께서 정확한 정보를 주셔서 준이아빠님 내용으로 교체합니다 ^^;]"업로드 시 파일 개당 최대 용량은 50메가 가 아니고 200메가이고요. 50메가 이상된 파일의 합이 1G를 넘을 수 없어요.", 1년 이상 접속을 하지 않을 시에는 데이터가 삭제 됩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로 가보기! 클릭!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모바일 N드라이브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

http://mobile.naver.com/application/ndrive.nhn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