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검사 (HDD 배드 섹터 검사) - HDD-SCAN v2.0 p2하드디스크 검사 (HDD 배드 섹터 검사) - HDD-SCAN v2.0 p2

Posted at 2010. 6. 16. 16:28 | Posted in Windows APP/Util..

■ GM HDD SCAN

윈도우 부팅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거나, 윈도우에 저장한 화일들 이나, 자료들이 정상적으로 저장이 않 되고, 하드디스크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던지 하면 하드디스크 이상을 의심해 볼수 잇습니다. 이 처럼 바로 하드디스크의 이상을 체크할수 있는 상태 이외에도 컴퓨터의 이상 증상등으로도 알아 볼수가 잇지요.

하지만, 고수 분들이야 딱 보시고 몇 가지 돌려보시면 아시겟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좀 난감하실 탠대요. 그럴때 하드 디스크의 각종 상태를 검사하여 무결성을 체크할수 잇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타 복구 업체인 "지엠데이터"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입니다.

 

■ GM HDD SCAN 사용하기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듯 너무나도 간단하고 쉽게 사용 할수가 잇습니다.검사된 상태에서 빨간색이 많이 나오신다면, 하드디스크에 배드섹터가 많이 생긴 겁니다. 그럴경우에는 꼭 A/S 기간을 체크 하신후, 빠른 시일 않에 서비스 센타를 방문 하셔서 하드디스크를 교체 받으시길 바랍니다.

 

■ GM HDD SCAN 그 외에 기타 기능들..

위와같은 간단한 배드 섹터 검사 이외에도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여러모로 체크할수 잇는 기능들이 잇습니다. 하드 디스크의 좀더 자세한 정보를 체크할수가 있습니다.


 

■ 마치면서..

아마 대부분 배드섹터 검사에 주로 사용 하실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배드섹터 검사를 주로 사용하고, 다른부분은 HDD-TUNE 이나 Crystal Disk Info를 사용하니깐요.

하지만 배드섹터 검사는 이 HDD-SCAN 만한게 없는거 같습니다. ^^



용량도 이렇게 작고, 설치가 필요없이 화일 하나로 작동이 되거든요 ^^

제가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가급적 제작사 홈페이지에 가세요 ^^
그래야 최신버전을 받을수가 잇답니다 ^^


http://www.gmdata.co.kr/gmtools/hddscan.html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