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폰트 교체하기 WoW - World of WarCraft와우 폰트 교체하기 WoW - World of WarCraft

Posted at 2010. 6. 24. 19:27 | Posted in Games
요새 가끔가다 하는 와우 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머..아시는분들은 다 아시겠습니다만.와우는 유저들이 애드온이나 폰트등의 교체가 가능합니다.와우섬게, 와우인벤, 와우메카 등등, 와우 커뮤니티를 가보시면게시판 자료실등을 이용하여, 상당히 활발하게 애드온의 공유가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물론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이기에 외국계열 애드온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가만히 보면 와우하시는 분들의 화면이 약간씩 다름을 느끼실겁니다.  물론 애드온을 사용 하시는 분들이겟죠. 일단 애드온은 종류도 많고 하기에 다음 기회에 될때 포스팅하기로 하고요, 폰트에 대해서 써보겟습니다.

와우 기본폰트는 글자의 스타일이 좀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애드온들이 따로 폰트를 설치하시거나, 와우를 즐기시는 분들은 본인이 직접 폰트를 구해서 설치를 하십니다.
본인이 마음에 드는 폰트가 있으시다면 구해놧다가 와우에 적용시키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와우가 설치되어있는 폴더를 찾으신후 ( 예:  C:\Program Files\World of Warcraft\  )

Fonts 라는 폴더를 만드세요.

그리고 사용하고자 하는 폰트를 Fonts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2002.TTF  채팅및 와우 기본글씨 입니다
 2002B.TTF  위 글자의 강조하는 문구, 지역이동
 ARIALN.TTF  단축키
 FRIZQT__.TTF  영문폰트
 K_DAMAGE.TTF
 데미지 숫자 폰트입니다.
 K_PAGETEXT.TTF
 서적 퀘스트 등등

위에서 설명한 Fonts 폴더에 집어넣은 폰트들을 위 표의 규칙에 맞게끔 화일명을 고쳐주세요.

( 예:  고딕체.TTF   -->   K_DAMAGE.TTF   이런식으로 고치시면 됩니다.)





글씨가 크고 굵직하게 나오죠? 눈에 확~ 뜨일겁니다 ㅎㅎ

일단 제가 사용중인 데미지 폰트를 올립니다.

저도 데미지 폰트만 사용중이거든요 ㅎㅎ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