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 CoreAVC 설정하기 - PotPlayer, 고화질 동영상, 새로운 메뉴다음 팟플레이어 CoreAVC 설정하기 - PotPlayer, 고화질 동영상, 새로운 메뉴

Posted at 2010. 6. 26. 17:11 | Posted in Windows APP/Pot Player

■ 팟플레이어 + CoreAVC

간만에 팟플레이어를 실행해보니, 업데이트가 되면서 메뉴가 바꼇내요; 그래서 바뀐 메뉴로 새로운 포스팅을 다시 해봅니다 ^^

포스팅 하기에 앞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린다면, 요새 나오는 컴퓨터들은 사양 자체가 상당히 훌륭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영상 플레이어를 그냥 잇는 그대로 사용하셔도 720p 1080p등등 고화질 영상이 플레이가 매우 잘됩니다. 하지만 오래된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고화질 동영상을 시청할시에 상당한 끊김이 있습니다. 그걸 조금이나마 저사양에서도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하여서, 영상물 시청에 무리가 없도록 하기위한 방법입니다.

고화질영상의 가속 코덱중에서 가장 유명한 CoreAVC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고화질 코덱중에서 가장 대표적은 코덱이죠 ^^

참고로 이 코덱은 상용코덱이기 때문에 구입을 하시던가, 아니면 직접 구하셔야 합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방법은 CoreAVC다음 팟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팟플레이어에 CoreAVC 설정하기


팟플레이어를 실행시키신후,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F5 키를 눌러서 들어가는 방법도 편합니다. 팟플레이어의 모든 설정은 바로 저 메뉴에서 설정이 모두 가능합니다. 이번에 설명 드리는 방법 이외에도 필요한 부분이 잇으시면, 항상 저 환경설정에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


코덱/필터 메뉴로 가셔서 화살표의 사용 조건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꿔주세요. 바꾸신후 바로 확인을 누르지 마시고, 계속 설정에 들어갑니다.

방금 설정 햇던 코덱/필터 메뉴의 아래쪽에 위치한 비디오 코덱으로 갑니다. 비디오 코덱을 선택하시면 위와같은 메뉴로 변경됩니다. 화살표로 지정한 필터/코덱 관리를 클릭합니다.

코덱들을  팟플레이어에서 사용할수 잇게끔 추가해주기 위해서 검색해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맨 처음에 언급햇듯이 CoreAVC를 설치 하셧다면 위와 같이 CoreAVC코덱이 추가 될겁니다. 추가된걸 확인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

자..그럼 다시 아까의 비디오 코덱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이번에는 내장 코덱 설정을 클릭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사용 조건아래의 조건보다 크면 사용합니다. 로 바꾸시고 확인을 클릭!


다시 나온 비디오 코덱 메뉴에서 잠시전에 추가해 주엇던, CoreAVC 코덱을 팟플레이어에서 사용할수 있게끔 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CoreAVC로 바꿔 주시면 되겟습니다.

고화질 동영상을 플레이 하신후, 키보드의 Tab키를 눌러주시면 코덱이 잘 적용이 되어잇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

 

■ 마치면서..

지금 설명해 드린 방법은 가장 간단하게 설정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플레이어, 코덱등등도 종류가 상당히 많고, 설정하는 방법도 가지각색 입니다. 고급유저들은 더욱 새밀한 설정으로 사용하기도 하구요, 그래픽카드에서 지원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냥 이 포스팅은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신후 사용하시면 되겟습니다.

(사실.... 아는 지인이 플레이어 설정을 다시 하다가 보니 메뉴가 바뀌어 있다고 하더군요. 기존 내용을 않그래도 전부터 수정할려고 하엿으나, 차일피일 미루다가 지인의 요청으로 인하여 다시 포스팅 해봅니다 ^^;ㅋ )

좀더 자세한 고급 설정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링이나 팟플레이어 커뮤니티에 가보시면 더욱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