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의 확장기능을 이용하여 짧은 단축주소 쉽게 만들기크롬의 확장기능을 이용하여 짧은 단축주소 쉽게 만들기

Posted at 2010. 12. 18. 06:30 | Posted in Windows APP/Chrome

■ goo.gl URL Shortener

기존에 제가 포스팅 했던 짧은 단축 주소 만들기에 나온, 구글의 단축주소 기능을,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확장기능 입니다. 원하는 페이지에서 아이콘으로 바로 단축주소가 생성되어 집니다. QR코드 까지도 지원이 되는 아주 편리한 부가기능 입니다. 굳이 단축주소를 만들어주는 사이트들을 방문하여서 짧은 주소를 생성할 필요가 없기에, 더더욱 편리합니다. 짧은 단축 주소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너무나도 편리하게 사용 하실 것 같습니다.

 

■ 설치하기

크롬의 확장기능을 설치하는 방법은 언제나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클릭하셔서 설치를 하신 후에 크롬을 확인해보면, 확장 기능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직관적인 아이콘이라 느껴집니다 ^^

goo.gl URL Shortener 설치하러 가기

 

■ 활용하기

이렇게 설치가 되어진 단축 주소 만들기 기능을 바로 활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페이지에서 단축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하단에 위와 같은 이미지의 단축 주소가 생성 되어집니다. 그 상태에서 Copy를 클릭하시면 주소가 클립보드에 바로 저장이 됩니다. 그걸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라든지 게시판, 메신저 등으로 저 주소를 붙여넣어 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단축 주소가 되겠습니다.

 

QR Code를 클릭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QR Code가 생성되어집니다. 방금 생성한 단축 주소가 담겨저 있는 QR Code입니다. QR Code 리더로 찍으시면, 바로 단축 주소로 이동이 됩니다.

중간에 위치한 Details를 클릭하시면 생성하신 단축 주소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나옵니다.


만들어진 주소와 QR Code, 그리고 단축 주소에 대한 모니터링까지 편리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생성한 단축 주소를 몇 번이나 사용했는지, 언제 사용 했는지 볼 수 있는 기능은 참 편리한 기능이라 생각이 되어 집니다. 저도 가끔 제가 날린 단축 주소를, 얼마나 클릭 햇는지 궁금할때 자주 사용합니다 ^^

 

■ 마치면서..

언제나 크롬 사용자를 즐겁고 편리하게 해주는 확장 기능들 입니다. 크롬 확장기능 사이트에 방문 할때마다, 새로운 기능이 나오면 꼭 설치해보고는 합니다. 사실 이 기능 이외에 아주 유용한 확장기능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사실 익스플로러 에서 크롬으로 넘어 오질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씁니다. 익스플로러 는 상대도 되지 않을 만큼, 많은 기능을 추가하면서 사용 가능한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 이외에 엄청 나게 많다는 걸 알려드리고도 싶고,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크롬을 사용하면 불편하다라는 말씀들을 하시기에,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크롬의 확장기능을 많이 소개 할려고 노력합니다.

크롬 이외에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도 어마어마한 크롬보다도 많은 부가기능을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익스플로러에서 다른 브라우져로 넘어가시게끔 크롬의 좋은 부가기능을 계속 소개 하겟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