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토를 더욱빠르게! 토렌토사용시 인터넷이 느릴때 조치법! (유토렌토) Half-Open 4.1토렌토를 더욱빠르게! 토렌토사용시 인터넷이 느릴때 조치법! (유토렌토) Half-Open 4.1

Posted at 2010. 6. 8. 16:04 | Posted in Windows APP/Torrent


토렌토를 사용하시다가 보면 인터넷속도가 상당히 느려지는걸 느끼실수 잇습니다.

물론 여러 고수님들께서는 쉽게 해결하시겟지만, 항상 저의 대상은 제주변의 컴맹 친구들이기때문에 그렇지 말입니다;


그이유는 쉽고 짧게 말씀드린다면, Windows XP SP2 시절부터 보안을 이유로 TCP/IP포트를 10개로 제한햇기 때문입니다.

10개로 제한되어 잇기때문에 동시에 사용할수잇는 패킷자체가 10개뿐인겁니다.

그렇기에 토렌토 이뮬 당나귀등등의 P2P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서 인터넷을 사용하시면, 인터넷이 상당히 느려지는걸 경험할수 잇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TCP/IP포트를 10개이상으로 늘리시면 인터넷이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무수한 방법들이 잇으나, 전 좀더 편한 방법을 제시해 드리겟습니다.




Half-open_limit_fix_4.1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half-open.com

위의 홈페이지에 가시면 배포하고 잇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구버전은 영문만 지원됫으니 4.0부터인가는 한글도 나오내요 ^^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처음 실행시 1번의 현재 한계치가 10이나 기타 작은수로 되어잇을겁니다.
(위 화면은 제 윈도우라 이미 숫자가;; 크게 되어잇내요;)

그걸 2번의 새로운 한계치에서 원하는 숫자로 고친후
3번 추가를 눌러주시고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


이제 윈도우에 제한되어잇는 패킷의 갯수는 패치되엇습니다.

토렌토를 사용시 인터넷을 빠르게 사용하실수가 잇습니다.


이제는 토렌토를 빠르게 하기위해서 방금 윈도우에서 제한을 풀어준 TCP/IP를 활용해보겟습니다.




유토렌토를 실행하신후 설정으로 가셔서, 위와같이 설정값을 바꾸시면,

윈도우에서 제한해놓은 TCP/IP포트를 최대한 사용할수잇게끔 됩니다 ^^

저같은 경우는 방금 "Half-open_limit_fix_4.1" 을 이용하여, 10에서 255로 바꿔놓은 포트를,

전부다 토렌토에서도 사용하게끔 해놧습니다만....

토렌토를 사용하시면서 인터넷을 좀더 원활하게 하실려면,

윈도우 패킷 갯수보다 적은수를 유토렌토에 할당하시기 바랍니다 ^^

ps. 토렌토 설치하는 방법 ^^
2009/10/15 - [Utility/Torrent] - uTorrent 한글로 설치하기! (유토렌토 한글로설치)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